티스토리 뷰
그동안 아니길 빌었는데 아무리 봐도 서대문 탈모가 맞는 것 같아 한숨을 쉬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의 수는 점점 많아지고 있고, 또 거울로 두피 쪽을 보면 많이 빈 곳이 보여서 속상함을 느끼고 계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서대문 탈모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서대문 탈모에 대해 말해보자면 모발이 정상적으로 있어야 하는 부위에 없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모발은 일반적으로 모발은 성모와 연모로 나뉘는데요. 성모는 굵고 검은 머리카락을 이야기하고, 연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머리카락을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성모와 연모 중에서 성모가 빠지게 되면 바로 우리가 아는 탈모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모발이 빠진다고 하더라도 저마다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다르고, 또 앓고 있는 탈모의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히 진단부터 받아야 한답니다. 그래야 자신의 상태에 대해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시면 서대문 탈모의 원인만 해도 여러 가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원인이나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에 의해, 출산으로 인해, 자가면역 질환이나 내분비질환을 앓게 되면서, 영양 결핍으로 인해, 약물 사용에 따른 부작용으로 인해, 수술 등 심한 신체적 및 정신적인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데요. 탈모를 앓게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ㅁ 빠지는 모발의 수가 하루에 100개 이상입니다.
ㅁ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습니다.
ㅁ 앞쪽과 뒤쪽 모발의 경우 굵기 차이가 큽니다.
ㅁ 갑자기 두피의 피지 발생량이 증가했습니다.
ㅁ 두피가 자주 가려우며 비듬이 많아졌습니다.
ㅁ 두피에 뾰루지가 자주 생깁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단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단을 받고 나서 탈모가 아니라고 한다면 다행으로 생각하며 안심을 하면 되지만 맞다고 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서대문 탈모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남성형 탈모가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이나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생활 습관 등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 M자형 탈모와 O자형 탈모, U자형 탈모, 복합형 탈모로 나뉘게 되는데요. M자형 탈모는 헤어라인쪽 모발이 M자 형태로 빠지는 것을 말하고, O자형 탈모는 정수리 부근 쪽 모발이 O자로 동그랗게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또 U자형 탈모는 헤어라인이 점점 뒤로 밀리게 되면서 정수리와 만나 U자로 빠지는 것을 말하고, 복합형 탈모는 헤어라인과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동시에 빠지면서 진행되는 것을 말한답니다.
그리고 여성형 탈모는 대개의 경우 폐경기 이후에 빨리 진행되는 경향이 있지만 요즘에는 20~30대의 여성들에게도 나타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성형 탈모는 스트레스성 탈모와 산후 탈모,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 갱년기 탈모가 있는데요.
스트레스성 탈모는 정서적인 문제가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탈모를 말하고, 산후 탈모는 임신 및 출산을 하고 나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탈모를 말합니다. 또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는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면서 나게 되는 탈모를 말하고, 갱년기 탈모는 폐경 이후 급격히 여성 호르몬이 감소되면서 남성 호르몬의 영향이 커져 발생하게 된 것을 말합니다.
이처럼 서대문 탈모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또 같은 종류의 탈모를 앓고 있다고 하더라도 저마다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다르거나 세부적으로 그 유형도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상담 및 진단을 통해서 자신의 상태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야 자신에게 맞는 관리 및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지를 했다면 앞서 이야기하기도 했지만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치료가 너무 늦어지게 되면 그만큼 치료 난이도도 올라가게 되고, 치료 기간도 길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