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대 여드름이 심하게 생겨서 속상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여드름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요. 자꾸만 번지는 것처럼 피부 위에 올라오는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다면, 또 여드름이 점점 심해지면서 흉터가 생기거나 색소 침착이 생겼다면 더 이상 혼자 관리하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은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홍대 여드름에 대해 알아보자면 피지선에 발생한 염증이랍니다. 피지선은 주로 얼굴과 목, 가슴 등에 분포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해당 부위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사춘기 시기에 주로 생기다가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러나 요즘에는 성인이 되고 나서도 여드름이 계속 올라와서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여드름은 면포와 구진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결절, 낭종으로 구분되는데요.
면포는 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를 말합니다. 개방 면포와 폐쇄 면포가 있는데 입구가 열려 있는 것을 개방 면포라고 하고 입구가 닫혀 있는 것을 폐쇄 면포라고 한답니다. 참고로 개방 면포는 멜라닌이 침착되면서 검은 색깔을 띠게 되고, 폐쇄 면포는 흰 색깔을 띠게 됩니다. 또 이러한 면포가 오래되면 주위에 염증이 생기면서 염증의 정도에 따라 구진성 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 결절, 낭종으로 발전하게 된답니다.
즉 여드름을 그대로 놔둔다고 해서 나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염증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여드름을 잘못 짜내는 과정에서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져 피부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흉터가 패인 흉터가 생기는 등 손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홍대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한다면 평소 생활 습관을 잘 관리하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과로를 하지 않고 충분히 수면을 취하는 등 신체 휴식을 적절히 취해주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흡연과 음주도 피해야 하는데요.
이 외에도 홍대 여드름 때문에 자주, 강하게 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강하게 세안을 하거나 자주 세안을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턱을 괴거나 엎드려서 주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런 경우 피부의 압박이 가해지거나 마찰 같은 기계적 자극으로 인해 여드름이 더욱 심하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손을 이용해서 홍대 여드름을 짜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때 여드름을 짜내고 나서 문제가 없으면 다행이지만 문제가 없는 경우보다는 오히려 염증을 유발하게 되면서 흉터가 생기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함부로 여드름을 짜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
또 식단 관리도 중요합니다. 육류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를 피하도록 해야 하고 채소나 과일,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특정 음식을 먹고 나서 홍대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경험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음식에 대한 일기를 써서 그 원인이 될 수 있는 음식에 대해 피하시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화장하는 시간을 줄이도록 해야 하고 화장을 하고 나서는 깨끗하게 지우도록 해야 합니다.
또 홍대 여드름 치료를 돕는 방법에는 먹는 약과 바르는 약, 외과적 치료가 있는데요. 이 중 외과적 치료의 경우 주사요법 압줄치료, 박피술, 광과민제가 있답니다. 만약 여드름이 얼굴에 전체적으로 넓게 퍼져 있다면 박피술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박피술을 진행할 경우 각질이 벗겨지면서 막혀 있던 모공이 일시에 열려 염증이 가라앉게 된답니다. 이런 경우 다른 바르는 약의 피부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과민제는 피부에 바른 다음 피지선과 모공에 선택적으로 흡수해서 특정 파장의 레이저나 빛을 쏘아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말합니다. 피지선과 모공 속의 여드름균을 파괴시켜서 피부 표면에 있는 각질층을 탈락시켜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한답니다.